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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설계 원리
쓰기 편하게 해라
일관성
- 단순하고 자연스럽게 만들라
- 안전한 사용과 오류 회복이 쉽게하라
- 직접 조작하고 바로 피드백 받게하라
- 일관성을 유지하라
- 즉각적으로 만족시켜라
- 단축 명령을 제공하라
- 인식하기 쉽게 만들라
- 공간 기억을 활용하라
- 접근성이좋게하라
- 도움말과 문서는 최후의 수단
UI 요소
- 윈도우
- 응용 프로그램 내용이 표시되는 영역
- 탭
- 응용프로그램이여러인스턴스를실행할수있는경우별도의창으로
- 메뉴
- 표준 명령의 배열
- 아이콘
- 응용 프로그램을 나타내는 작은 그림
- 커서
- 포인터
- 명령 버튼
- 사용자의명령을지시받으려할때사용
- 다이얼로그 박스
- 시스템이 수행할 작업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입력하게 할 때 텍스트 박스
- 토글 버튼
- 버튼을 클릭하면 상태를 ‘on’, ‘off’로 변환
- 리스트 박스
-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후보 리스트를 디스플레이
- 드롭다운 리스트 박스
- 현재의 선택을 보여주고 사용자가 화살표를 클릭하면 가능한 선택 후보들을 펼쳐서 보여줌
- 라디오 버튼
- 여러가지제시된것중하나만을선택할때사용
- 체크 박스
- 그룹중에하나이상의후보를선택할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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